소니 정품등록 방법!/사은품신청 방법!

반응형

일단 제품을 구입하면 정품등록은 필수인데요!

소니 정품등록 방법과 사은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화이트데이 기념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이 1+1 행사하길래 언니랑 같이 구매했습니다.

정식스토어가 아닌 마켓(11번가)에서 정품으로 구매했는데요,

제가 산 블루투스 이어폰 행사의 경우, 정품을 하나 구매하고 정품등록을 하면, 사은품으로 정품을 하나 더 주는 이벤트 내용이었습니다.

말그대로 정품등록에 관한 이벤트였기 때문에, 굳이 소니정식스토어에서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11번가에서 정품으로! 정식스토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그럼 정품등록을 해보겠습니다.



▣ 소니 정품등록 방법


1. 네이버에 '소니스토어'를 검색하고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우측 상단에서 '소니사이트'를 눌러줍니다.


2. 소니사이트 중 'SCS 고객지원'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3.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회원가입을 따로 해야 되는지는 오래 전이라 기억이 안 나네요;;)



상단바의 '정품등록-정품 등록하기'로 넘어갑니다.


4. 제품에 따라 2가지 중 한 곳으로 들어갑니다.

노트북 빼고는 '일반제품 정품등록'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5. '모델명/제조번호'를 입력하고 '정품등록'을 합니다.

모델명은 어렵지 않지만, 제조번호는 헷갈릴 수 있습니다.

'모델명 및 제조번호 확인 방법'을 누르면, 제품군별 제조번호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메인바의 'MySCS-나의 정품,보증기관관리'순으로 들어가면, 정품등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니 사은품 신청 방법


1. 마찬가지로 SCS 사이트로 들어온 후, 'MySCS-나의 이벤트관리'창으로 들어갑니다.

'신청하기'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클릭해서 신청합니다.



2. 사은품 이벤트 신청창에서 '실명인증/정보입력' 후, '사은품이벤트신청'을 눌러 완료합니다.


3. 다시 '나의 이벤트관리'로 들어가 보면, '신청완료'로 바뀌어 있습니다.

이제 사은품이 배송오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신청하기'가 뜨지 않을 때




1. 스토어에서 전산처리된 구매날짜가 실제구매날짜와 다르면 신청하기가 활성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나의 정품,보증기간관리'에서 해당 제품의 '보증기간 수정 요청'으로 들어갑니다. 


2. '실제제품구매일/제품구매처'를 입력한 후, '신청'버튼을 누룹니다.

저같은 경우는 제품구매처에 11번가라고 적어 신청하였습니다.

그 후에는 한 가지를 더 해줘야 하는데요, '구매 화면을 캡쳐'해서 메일로 보내는 것입니다.

오프라인구매의 경우는 구매 영수증도 함께 보내야 하지만, 온라인구매의 경우는 구매영수증이 따로 없기 때문에, 구매 화면만 캡쳐해서 메일로 파일첨부하면 됩니다.


3. 저는 아래 이미지를 캡쳐해, 해당 'di@sony.co.kr' 메일 주소로 파일첨부 메일을 보냈습니다.

제목은 '(실명) (제품이름) 증빙서류'로 해서 캡쳐한 이미지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평일 오전에 신청하면 당일 5시에 바로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오전에 신청한 후 저녁에 확인하니,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소니 정품등록 방법과 사은품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은품신청 버튼이 활성화 안 되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신청서와 첨부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길게는 4주도 걸리니까 느긋하게 기다리면 됩니다.

정품등록을 해야 수리할 때 좋습니다! 꼭 등록하시고 사은품도 꼭 신청하세요(사은품이 있을 경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