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정리!

반응형

전기차가 출시되고 이제는 많은 운전자들에게 인지도와 호감을 얻고 있습니다.  

바로 전기자동차의 연료가 자연에너지인 전기에너지이기 때문에, 운전자들뿐만 아니라 비운전자들에게까지도 관심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다만 아직은 지역적으로 충전소도 부족하고(구매하는 사람이 많지도 않고, 전기차 차종도 다양하지 않음), 같은 차종이라도 전기자동차의 경우는 더 비싼 가격에 판매되기 때문에 보급화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와 지자체에서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 전기차 보조금 확인!

전기차 보조금은 국고 보조금(나라에서 주는 보조금)과 지차제 구매보조금(지역별 보조금)이 있습니다.

국고 보조금의 경우는 저속이냐 고속이냐에 따라 580만원이냐 1,400만원이냐가 달라집니다.

지차제 보조금의 경우에도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 보조금이 차이가 납니다.

평균 500만원 선이지만 지역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꼭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조금 지급대상 차량!

 

 

아무 전기차나 다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지급대상 차량을 따라 지정해 놓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 보조금 신청 절차!

차량을 정하고 보조금을 확인했다면, 보조금 신청 절차도 알아봐야겠죠?

대리점이나 영업사원을 통해 전기자동차를 계약다면, 지자체에서에서 서류심사를 합니다.

후에 차량이 출고되면, 그 때 보조금 지급신청을 하고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전체 차량금액을 선결제하고 후에 청구할인 받는 시스템이라고 보면 됩니다.

 

어차피 차는 한 번 사면 오래 타는거라, 여유가 된다면 전기차를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전기차 충전소가 많지 않아서 지역적으로 제한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머지 않아서는 법으로도 전기차만 운전해야 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은 조금 먼 듯한 이야기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