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반품예약 간단방법!

반응형

저는 11번가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최근에 반품할 일이 2건 생겼습니다. 처음 한 건은 상품하자에 관한 것으로, CJ대한통운 착불로 보내면 된다길래 편의점 택배를 통해 착불로 붙였습니다. (CU와 GS25는 CJ대한통운입니다.) 하지만!! 같은 CJ대한통운이어도 편의점택배는 그 판매처의 거래처가 아니라고 해서, 편도 배송료 2,500원을 초과한 나머지 금액을 입금해야만 했는데요ㅠㅠ나름 꼼꼼하게 본다고 봤는데도 이 부분은 반품을 해본 일이 거의 없어 몰랐습니다. 저처럼 CJ대한통운 반품예약을 하시는 분들은 꼭 편의점 택배가 아닌, 홈페이지에서 예약해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그래서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이번에는 나머지 1건에 관한 반품을,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서 직접! 반품예약을 해보겠습니다. 반품을 처음 해보는 분들은 모를 수 있으니 같이 따라해 봅시다!



1. 핸드폰으로 예약해 보겠습니다. 먼저는 네이버에 'cj대한통운'을 검색해 주세요.

사이트 주소 밑의 '반품예약'으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2. 개인의 경우, 대한통운 회원인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반품하려고 굳이 가입할 필요도 없습니다. '비회원 반품예약하기'로 들어갑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뜨진 않지만, 예약하는데 문제 없으니 순서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3. 3개의 항목에 모두 '이용약관동의'를 진행해 주세요.



그 다음 '비회원 반품 예약하기' 버튼을 한 번 더 눌러 줍니다.


4. cj대한통운 반품예약을 시작합니다. 화면이 쭉 길게 뜨지만, 다 입력 안 해도 됩니다.

중요한 건 '운송장번호 조회-검색하기'입니다. 검색하기를 누르면 그 밑에 보내는 분, 받는 분이 자동입력됩니다. 즉, 운송장번호와 받는 분 번호만 기입하면 되는 겁니다.

운송장번호는 어렵지 않게 적을 수 있지만, 받는 분 번호는 많은 분들이 헷갈릴 수 있는데요!

받는 분 번호는 본인의 스마트폰 번호가 아닌, 운송장 받는 분에 적힌 번호를 입력하는 겁니다.

그럼 무리 없이 cj대한통운 반품예약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반품수거날짜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건드리지 않으면 수거가능한 가장 빠른 날짜로 자동 지정됩니다. 저도 지정된 날짜에 맞춰 택배기사님이 무사히 수거해 가셨습니다.

다른 건 어렵지 않은데, 아마 받는 분 번호가 가장 헷갈리실거라 생각됩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간단하게 cj대한통운 반품예약하시고 환불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