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능 날짜는 언제??

반응형

어느덧 2018년의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연말하면 떠오르는 큰 행사가 있다면, 저는 수능과 크리스마스라고 생각하는데요!

특히나 2019학년도 수능은 얼마 남지 않았네요ㅠ

지금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을 수험생들을 생각하니 

대견하기도 하고 마음이 아프기도 합니다.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한지 한참 돼서

매년 11월쯤 했다는 건 기억하지만 자세한 일정은 모르는데요,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이번에는

2019학년도 수능날짜, 즉 2018년 수능날짜를 확해 보겠습니다.



수능은 일반적으로 매년 11월 둘째주 목요일에 치르고 있습니다.

이번 2019 수능 날짜는 11월 셋째주 목요일!

'2018년 11월 15일 목요일'입니다.



대게 수능날짜는 둘째주 목요일이지만,

여러 가지를 고려해 가장 좋은 날을 고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년은 11월 15일이네요!



저도 수능을 치뤄봤지만 긴장감이 장난 아니죠ㅠㅠ

눈 앞이 어지러워 문제가 머리에 안 들어오는 경우도 있고,

아는 문제도 실수하기 쉽죠.

수능 현장의 긴장감을 주는 조용한 분위기가 한 몫 하는거 같아요ㅠ 



여태까지의 고생을 하루에 평가받는 수능이라는 제도가 과연 합리적인 제도인지, 

여전히 한 편에서는 논란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수능을 보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서는 수능의 비율이 좀 떨어졌다고 하지만,

대학을 좌지우지 할 정도의 영향력은 남아 있습니다.

모든 수험생 여러분 적당한 긴장감을 가지고 차분히 잘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