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J-pop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산토끼~토끼입니닷ㅎㅎ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J-pop을 추천해 드릴께요~

저는 일본 특유의 색채가 담긴 음악을 좋아합니다.

일본에서 살아보지도 않았고,

일본 음악에 대한 덕후도 아니기 때문에

심도 있는 설명은 못하지만!!!
좋은 음악들을 나누고 싶은 마음에 추천합니다.

각설하고!!! 시작합니다. 

 

1. 키로로(Kiroro)의 Best friend

 

 

너무 유명한 곡이죠~

발매된 지도 오래된 곡이고요.

제가 고등학생 때, 제2외국어를 일본어로 선택하면서 알게 된,

처음으로 듣게 된 일본 노래인데요^^

감성 터지는 고딩 때 들어서 처음 그런지

이 곡만 생각하면 감성폭발ㅋㅋㅋㅋ

친구들에게 강제로 불러주고픈 곡입니다~

 

 

2. 니시노 카나(Nishino Kana)의 Best Friend

 

 

키로로의 베스트프랜드가 조금 아날로그라면,

니시노 카나의 베스트프랜드는 요즘 세대에겐 더 듣기 편한 곡이죠.

이 곡을 더 늦게 알았지만 저는 갠적으로 이 곡이 더 좋더라고요ㅎㅎ

니시노 카나의 주옥같은 곡들이 너무 많지만,

저는 이 곡은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 않아요 ㅎ

멜로디 라인이 특히 너무 취향저격ㅜ

꼭 들어보세요~

가사는 키로로의 곡과 마찬가지로,

친구의 소중함을 전달해주고 있어요.

 

 

3. 이키모노 가카리(Ikimono gakari)의 Sakura

 

 

제가 좋아하는 곡들만 소개하다보니,

이 곡은 정말 좋고, 저 곡은 진짜 좋고ㅋㅋㅋ

이번 곡 역시 가장 최근에 꽂힌 곡이에요.

모든 노래가 멜로디보다 가사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 곡은 특히나 가사를 꼭 알고 들으셨으면 해요.

가사가 정말 예쁘고,

일본의 정서가 잘 담겨 있는 곡이에요.

특히 여성보컬이 세련된 테크닉은 없지만,

그 나름이 굉장히 세련되게 느껴지는 좋은 보컬이에요. 추천~!!

듣다보면 맨 처음 "사쿠라 히라히라~"를 흥얼거리고 다니게 된다는..

 

 

4. 램프(Lamp)ため息の行方(한숨의 행방)

 

 

 사진이 조금...

자체심의 부탁드려요~

앨범사진인데요, 가장 최근에 발매한 앨범표지에요~

인디의 느낌이 나면서도, 우리나라 인디의 느낌은 아닌 것이.

암튼 인디곡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들어보시길 추천할께요.

램프의 곡은 이 곡 말고도,

어떤 곡을 다 들어도 다 취향저격~!!퇑퇑!!

이 곡이 마음에 드신다면,

아마 다른 곡을 들으셔도 다 좋으실 거에요!!

램프의 노래가 거의 다 서정적이고,

가사 또한 은유적인 느낌을 주는 가사가 많아요.

숨덕들을 많이 양성해 내 그런 가수의, 그런 곡들이 많습니다!!

꼭~~~~들어 보세용ㅎ 

 

5. 플랜-비(Plan-B)의 運鈍根(운둔근)

 

 

 

이 분들은 검색을 해도 상세히 정보가 나오지 않는 분들ㄷㄷ

가사에 대한 해석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일본어를 아시는 분들이 들으시면 더욱 좋을 곡!!!

http://blog.naver.com/jboxent/220074179094

이 주소로 가시면, 설명이 잘 나와 있습니다.

다른 4곡들과 다르게 밴드곡인데요,

꿈에 대한 30대의 시선을 담은 곡입니다.

용기를 얻어갈 수 있는 곡이지요.

모든 글이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이지만,

밴드는 아직은 일본이구나, 라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

.

.

.

 

이 곡들 말고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곡이 너무 많은데요.

사실 다른 블로그를 가시면,

곡에 대한 소개, 가수에 대한 소개가 상세히 나와 있지만!!
저는 그냥 감상문 쓰듯이 썼습니다. ㅋㅋㅋㅋ

아주 수박 겉 햝기 식으로 가볍게~~

가수를 알고, 곡을 알고 들으면 당연히 훨씬 좋지만,

좋은 곡들을, 더 좋게 듣기 위해서

자신이 직접 찾아보고, 검색해 보고 알아보는 것도 좋을 거에요^^

귀차니즘을 빙자한ㅋㅋㅋ

저는 뭐든 표면만 좋아하고 심도 있게 파고 드는 덕심이 참 부족해요ㅋㅋ

그래서 그래요ㅋ

노래가 좋으면 딱 노래만 좋아해요ㅎㅎ

물론 그 가수의 다른 곡들도 찾아보지만,

간략하게요.ㅎ

그 가수가 몇년생이고, 어떤 활동을 해왔고, 이런 건 일절 관심無ㅜ

곡이 어떤 배경으로 나왔는지에도 큰 비중을 두지 않죠ㅠ

그냥 저만의 필링으로 듣습니다 ㅋㅋㅋㅋ마이 웨이

.

.

소개는 제가 했지만,

여러분들이 사는 환경과 인생과 가치관은 저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곡을 들을 때

저와는 다른 감성을 가지고 들으실 거에요.

하지만, 곡을 들었을 때는 서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거라 믿습니닷!!

부디 제가 소개한 곡들이

여러분들에게도 소중한 곡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만 총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