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수화물 가격 확인!

반응형

돌아오는 7월 5일 오후 5시에 제주항공 찜 특가행사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그 전에 한 가지를 먼저 확인하시 바랍니다. 바로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입니다.  

운임 종류에는 특가운임, 할인운임, 정규운임.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요, 정규운임으로 가는 분은 거의 없죠. 대부분 특가나 할인운임으로 항공권을 예매합니다. 이번 돌아오는 찜 특가행사도 특가운임 항공권을 예매하는 행사입니다. 당연히 특가가 항공권이 제일 저렴한데요, 가격만 보고 싸다 생각해 덜컥 예매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일단은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과 가격을 확인하세요! 



※ 원래 표준어는 수하물이지만 편의상 수화물이라고 지칭하겠습니다 

국내선은 제외하고 보겠습니다. 국제선의 미주노선(괌/사이판)을 제외한 허용량을 살펴보겠습니다.

정규운임과 할인운임의 위탁수하물은 1개씩, 무게는 정규 20kg, 할인 15kg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가운임을 살펴보면 '수하물 없음'이라고 나오죠? 무료 수화물 갯수가 없다는 말입니다.



물론 기내수하물은, 특가도 55(가로)×40(세로)×20(높이) 사이즈의 10kg 이내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도 아니고 해외여행을 가는데 기내수화물로는 턱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가 수화물을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미주 외 국제선 노선에 따른 무게 기준 요금으로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보면, ZONE 1·2·3·4가 나오는데요, 각 존에 해당되는 나라는 밑의 작은 네모칸을 확인하면 됩니다.

수화물을 추가하는 경우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기존 수화물(정규20kg,할인15kg의 1개)의 무게 범위를 초과할 것 같을 때(무게)

2. 수화물 자체를 추가하고 싶을 때(갯수+무게) 

특가는 무료 수화물 갯수가 없기 때문에 2번에 해당됩니다. 갯수와 무게 요금을 내고 추가해야 합니다.


홍콩 특가의 경우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럼 ZONE1(한국)↔ZONE3(홍콩)을 봐야겠죠?

무료수하물 갯수가 없기 때문에 최소단위인 1PC(15kg)를 추가시키되, 왕복을 생각하면 곱하기 2를 해줘야 합니다. 그럼 특가 운임은 1인 최소 12만원이 추가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홍콩은 쇼핑의 메카인데 15kg로 부족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면 무게 추가도 신청해야겠죠?

그럼 올 때만 23kg로 늘린다치면, 출국60,000(갯수)+귀국 60,000(갯수)/50,000(무게초과)= 170,000원!

단! 사전에 추가 수화물을 신청하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약 8만 5천원!



위의 계산으로 왕복 15kg, 출국15kg-입국23kg, 왕복 23kg의 3가지 경우를 따져보면(50%할인을 받은 경우), 특가와 할인운임의 가격차이가 1인 기준으로 6~7만원 나지 않는한 특가운임이 오히려 손해입니다.

물론 이건 홍콩을 예로 들은 것이기 때문에 존에 따라, 즉 여행하고자 하는 나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거지만 이렇게 특가가 오히려 손해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린 겁니다.

그래도 대부분 특가가 저렴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알고는 계셔야겠죠??^^

모두 미리 제주항공 구간에 따른 수화물 가격을 꼼꼼히 따져보시고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