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카드결제 수수료 확인하자!

반응형

해외겸용으로 신청한 신용/체크카드는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에서 사용할 카드를 결정하거나 발급받을 때 미리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해외 카드결제 수수료입니다.

해외에서 승인된 결제건은 수수료가 붙는데요, 카드 수수료와 브랜드 수수료가 합산되어 붙습니다. 해외에 나가 직접 결제한 결제건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결제한 해외사이트 결제도 마찬가지입니다. (해외호텔 결제 등)

그렇기 때문에 수수료를 줄이기 위해서는 해외 카드결제 수수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드사 수수료는 말그대로 삼성, 현대, 국민, 농협, 우리 등의 카드 수수료를 말합니다. 브랜드 수수료는 해외겸용으로 신청할시 결정하는 국제브랜드 수수료로 비자, 마스터, 아멕스, 유니온페이 등을 말합니다.

카드사 수수료와 브랜드 수수료는 확인하시고 수수료를 최대한 줄이시기 바랍니다.



카드 수수료와 브랜드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현대카드가 0.18%로 가장 저렴하며, 그 뒤를 이어 삼성/롯데/외환카드, 국민카드, 하나카드 순으로 높아지며, BC/농협/우리카드는 카드 수수료가 0.35%로 가장 높습니다.



브랜드 수수료는 JCB(유니온페이), BC글로벌가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해외여행시 추천하며, 그 다음으로는 비자/마스터, 아멕스 순으로 수수료가 높아집니다. 

브랜드 수수료는 유니온페이가 가장 낮지만, 해외점유율은 비자나 마스터가 많기 때문에 수수료를 참고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에서 직접 사용할 때 말고, 해외직구를 이용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나 원화로 결제할 시에는 다음과 같은 결제 청구 방식으로 이중수수료가 납부될 수 있습니다.

카드수수료와 브랜드수수료를 챙기는 동시에 USD 결제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해외 결제 수수료 계산방법을 쓸까 말까 고민하다가 생략합니다.

야무진 분들은 산출 방식에 따른 해외 이자를 미리 확인하고 싶으실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계산하는 방법이 조금 복잡하고 귀찮습니다ㅋㅋ 수수료를 확인하고 결제카드를 선택하는 것만으르도 수수료를 최소치로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제 금액이 클수록 꼭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