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하기!

반응형

카카오톡 이모티콘 많이들 구매하실텐데요, 이모티콘을 잘못 구매했을 때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저도 최근에 친구한테 이모티콘을 선물해 준다는 것이, 구매하기를 잘못 눌러서 제가 구매한 꼴이 되어버렸는데요, 저와 같은 실수하신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구매하기를 누르면 이모티콘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어 환불이 안 될까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말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환불 요청을 해봅시다! 모바일 버전으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 네이버에 '구글 플레이'를 검색하고 홈페이지로 들어옵니다. 

상단 좌측의 '메뉴-계정'으로 들어갑니다. 대게 자동로그인이 되어 있을 겁니다. 바로 진행합시다.


2. 계정으로 들어가서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주문 내역'이 나옵니다.

최신순으로 정렬되어 있어, 가장 최근에 구매한 주문내용이 상단에 나옵니다.

모바일의 경우에는 화면이 작아 한 화면에 페이지가 다 나오지 않습니다.

오른쪽으로 화면을 밀면 '메뉴-문제신고'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3. 문제신고에서 '옵션 선택'을 합니다. 옵션 선택은 환불 이유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실수로 구매했습니다를 선택했습니다.


4. 그 다음으로는 '문제 설명'을 작성해 줍니다. 간단하게 정리해서 작성합니다.

그리고 '보내기'를 눌러 환불요청을 완료합니다.


환불 처리 기간은 결제 수단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카톡 이모티콘 구매는 대게 통신사 소액결제나 카드로 결제하실 겁니다.

다음의 환불기간을 참고해 차분히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결제가 취소, 환불처리가 되면 문자가 옵니다. 아니면 위의 주문 내역으로 들어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환불 요청이 거부되는 경우도 있다고는 하지만 대부분 환불이 된다고는 합니다.

환불 요청 방법은 구글 플레이에서의 환불 요청과 개발자 본인에게 요청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구글 플레이에서 환불 요청하는 것이 더 간편합니다. 환불 요청하시고 꼭 환불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